STORY

숫자로 보는 더스타 2주년_1

박한빛누리 | 2015.04.01

벌써 두 번째 생일을 맞았다. 24개월, 신생아가 걸음마를 배울 수 있는 시간, 기나 긴 군생활이 끝나는 기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THE STAR>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다. 지난 2년의 발자취를 따라가보자.
에디터 박한빛누리, 김수지



95%
2014년 7월호는 95%를 기록하며 전무후무한 최대판매 기록을 세웠다. 표지의 주인공은 인피니트. 인피니트는 매년 <더스타>의 표지를 장식하면서 편집부에서는 ‘여름=인피니트’라는 공식이 생겼다. 올해도 잘 부탁해요! 참고로 판매율 1,2,3위는 1위 인피니트, 2위 은혁&동해, 3위 빅스가 차지했다.


2013년 4월 1일
<THE STAR>의 생년월일이다. 초일류 연예매거진 스타뉴스가 발행·제작하는 매거진으로 초창기에는 매달 27일 발행되었다. 첫 표지모델은 소녀시대의 수영&유리. 해외 활동과 겹쳐 촬영 당일까지 스케줄 조율에 긴장감을 늦출 수 없었다고 한다. 그렇게 스타뉴스와 머니투데이, 그리고 <THE STAR> 편집부의 격렬한 산고 끝에 나온 <더스타>가 벌써 두 돌. 내년에는 소녀시대 모두와 함께하는 화보를 기대해본다.


<THE STAR>와 함께한 스타들
수영, 유리, 이민기, BAP, 강지환, 허가윤, 유아인, 김태희, 주상욱, 인피니트, 유진, 김수현, 씨엘, 2AM, 송승헌, 갓세븐, B1A4, 비투비, 마이네임, 비스트, 보이프렌드, VIXX, 고아성, 전소민, 미스에이, 이용우, 소년공화국, 강남, 류수영, 주원, 전혜빈, 뉴이스트, 이지훈, 윤승아, 박보영, 이종석, 이연희, 유키스, 김지훈, 김현중, 김준수, EXO, 김아중, 대국남아, 블락비, 윤승아, 씨엔블루, 유연석, 박한별, 갓세븐, 김우빈, 박해진, 박형식, 윤한, 슈퍼주니어M, 김영희, 레인보우, 김희애, 김고운, 주상욱, 레이디제인, 오렌지캬라멜, 보아, 준케이, 현빈, 임지연, 지창욱, 손연재, 인피니트, 송해나, 김민희, 려욱, 유라, 장근석, 서강준, 이태환, AOA, 헤일로, 탕웨이, 남보라, 박민우, 유인영, 틴탑, 박보검, 라이머, 팬텀, 미스에스, 스윙스, 산이, 태완, 범키, 박세영, 샘 오취리, 로빈, 줄리안, 타쿠야, 우영, 찬성, 김태우, 임정희, 알리, 창민, 이현, 정기고, 혜리, 소진, 이용진, 오인택, 양세찬, 이진호, 박민우, 고우리, 신민아, 김형석, 나윤권, 위너, 정해인, 황승언, 구혜선, 동해, 은혁, 박선호, 미르, 니콜, 이민호, 임주완, 하니, 예원, 홍석천, 방탄소년단, 곽시양, 레인보우, 임슬옹, 구준엽 등 총 134팀.

AJxTHE STAR
2015년 3월 10일, <THE STAR>매거진의 일본판이 창간되었다. 협업한 <AJ>는 오구리ㅤㅅㅠㄴ, 사토 타케루 등 꽃미남 배우들과 화보촬영 및 인터뷰를 진행한 일본 최고의 판매부수를 자랑하는 잡지 중 하나다. 앞으로의 협업작업도 기대만발! 그 활약상을 지켜봐주세요!


74,312
<더스타> 인스타그램에서 1,217명이 ‘좋아요’를 클릭하며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은 사진이 있다. 바로 ‘제4회 가온차트 케이팝어워즈’에서 슈퍼주니어와 엑쏘 멤버들이 어깨동무를 하며 다정하게 찍은 사진. 유투브에서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영상은 ‘방탄소년단 화보 메이킹 필름’으로 74,312명의 사람들이 이 영상을 클릭했다.

온라인 포털을 장악한 스타들 : 장근석, 하니, 혜리
<THE STAR>와 화보 촬영 이후 포털 사이트를 장악한 이들이 있다. 주인공은 장근석, 걸스데이 혜리&소진, 그리고 EXID 하니. 인터넷 매체는 앞 다투어 이들의 화보를 칭찬했고 네이버 메인을 며칠간 장식하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